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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이란?

사업자가 특정기간에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표준 및 납부세액을 증빙하는 서류

 

총 5가지 방법이 있고

그중 제일 쉽고 빠른 홈택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사업자로 로그인 후 ‘민원증명->즉시발급 국세증명->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경로로 이동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 방법을 입력 및 지정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인터넷 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수령 방법에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터 출력이 어려우신 분들은 인터넷 열람(화면조회) 또는 인터넷 발급(전자문서지갑)을 수령 방법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출력하시면 아래 이미지처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세기간이 폐업으로 인해 폐업 신고한 날까지만 부가가치세를 신고했기 때문에 해당일까지만 조회되고 있습니다.

제1기 확정신고까지 완료하신 분들을 해당 기간까지 포함하여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