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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법 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세금을 모두 납부했다는 공식 문서입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을 왜 해야 하나요?

 

1. 부동산 거래

부동산 매매, 증여, 상속 등 절차를 진행할 때, 해당 부동산에 대한 세금을 납부했는지 필요합니다.

 

2. 금융거래

대출 신청이나 신용평가 시, 금융기관에서 세금 납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등록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데, 이때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여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의 입찰에 참여할 때, 입찰 참가 자격을 검증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5. 면허 및 자격증 신청

일부 면허나 자격증을 신청할 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식점 영업신고라든지 전문 직업 면허신청 등이 해당됩니다.

 

6. 기타 정부 지원 프로그램

각종 지원금이나 보조금. 장학금 등 신청할 때 요구할 수 있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은 어디서 하나요?

 

 

국세 증명서는 홈택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홈택스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후

[국세 증명 • 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 클릭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 클릭

 

 

인적 사항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실 겁니다.

수정사항이 없으시면 밑으로 가셔서

공개/비공개 여부를 선택해 주시고

수령방법과 수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청 내용 또한 어디에 쓰지는 지 확인 후 알맞은 용도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방세 증명서는 위택스 나 정부 24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정부 24에서 발급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부 24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검색하기에서 [지방세 완납 증명서]라고 검색하시면

쉽고 빠르게 바로 검색이 됩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클릭

 

 

정부 24사이트는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도 비회원 인증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용목적, 수령방법, 발급 부수 선택해 주시고 신청하기 버튼 클릭

수령기관은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너무 쉽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