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원천징수영수증을 쉽고 빠르게 홈택스에서
발급하는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외에도 소득증빙으로 자주 쓰이는 서류이기에
발급하시는법을 알아놓으시면 아주 좋습니다.
원천징수가 뭔가요?!
원천징수란 근로자 , 회사 등 자신의 소득에 대한 세금을 직접 신고,납부 하는대신
소득을 지급하면서 관련 세금을 미리 징수해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직장인들은 월급을 받으실때 보통 세금을 땐후 월급을 받습니다. 이때 세금을 미리떼는걸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이러함으로써 매년 2월 연말정산을 통해 1년 동안 미리낸 세금과 비교하여 환급 또는 추가납부 하는겁니다.
이직자나 퇴사자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아두는편이 좋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1.회사신청 : 담당부서에 신청하여 발급
2.인터넷발급 : 홈텍스
홈택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1.국세청 홈텍스 검색후 클릭
2.근로자분들은 그냥 진행하시면되고
사업용 원천징수를 발급하실려면 사업장 전환을 눌러 진행하시면됩니다.
3. my 홈택스 클릭
4.연말정산 클릭 →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클릭
5. 본인이 원하시는 영수증을 선택하시면됩니다.
6. 원하시는 영수증이 맞다면 프린터 모양을 눌러
pdf로 저장을 할건지 , 프린트를 할건지 선택하시면됩니다.
-------------------------------------
이렇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이 끝이났습니다.
이번포스팅도 좋은 정보였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